본문 바로가기
요즘 눈에 띄는 책

압도적인 임재를 갈망하라-토저 외

by 최용우 2022. 9. 15.

하나님의 강렬한 임재 안에서 누리는 권능의 삶『압도적인 임재를 갈망하라』. 이 책은 압도적인 하나님의 임재에 사로잡혀 오직 성령과 말씀으로 사역한 A. W. 토저, 레오나드 레이븐힐, T. 오스틴 스팍스 그리고 덩컨 캠벨의 ‘하나님 임재에 관한 메시지를 하나로 모아 엮은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A. W. 토저
저자 A. W. 토저(1897~1963) 는 이 책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힘입어 우리가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설파했다. 늘 하나님 임재의 불을 품고 살았던 그는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의 자리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영광스런 임재를 경험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저자 : 레오나드 레이븐힐
저자이자 평생 강렬한 성령의 불을 구하며 영적 폭발력 넘치는 복음전도자로 사역했던 레오나드 레이븐힐(1907~1994)은 하나님의 임재가 없는 현(現) 교회를 한탄하며 강력한 하나님의 불, 성령의 불을 통한 진정한 변화와 부흥을 간구했다. 이 책에 담겨 있는 그의 설교를 듣는 모든 사람은 불꽃 부흥을 달라고 눈물로 주께 간구할 것이다.

저자 : T. 오스틴 스팍스
저자 T. 오스틴 스팍스(1888~1971)는 영국의 목회자로 자신이 믿는 대로 살기를 추구했던 ‘믿음의 사람’으로 존경받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하나님의 최고 목적은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임을 강조하며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임재를 스스로 제한하지 말고 하나님이 내 안에, 내가 그분 안에 거하는 삶을 살기를 촉구했다.

저자 : 덩컨 캠벨
저자이자 20세기 중반 스코틀랜드에서 일어난 ‘루이스 부흥 운동’ 의 리더, 덩컨 캠벨(1898~1972)은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영적 부흥에 대해 설파했으며, 진정한 부흥이란 사람의 역사가 아닌 ‘하나님의 나타나심’임을 강조했다.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은 다른 그 무엇이 아닌 놀랍고 장엄한 하나님의 임재를 향한 갈망이다. 평생 그 임재 안에 거하며 불꽃같이 살았던 이 4인의 메시지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 안에 완전히 사로잡히길 기대한다.


목차
1부 나를 사로잡는 하나님의 압도적인 임재 A. W. 토저
01 승리의 왕 그리스도를 통해 하늘 보좌 앞으로 나아가라
02 거룩하신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삶을 갈망하라

2부 심령을 뜨겁게 하는 하나님 임재의 불 레오나드 레이븐힐
03 완전한 만족을 주는 강렬한 성령의 불을 구하라

3부 하나님의 임재 안에 온전히 거하는 삶 T. 오스틴 스팍스
04 영광스런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스스로 제한하지 말라

4부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가 곧 영적 부흥 덩컨 캠벨
05 하나님이 일으키시는 진정한 영적 부흥을 꿈꾸라



 첫 번째 저자 A.W. 토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우리는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고,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로 나아가기 위해 하나님의 영광스런 임재를 경험해야 한다고 말한다.

 나를 사로잡는 하나님의 압도적인 임재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바로 세워져야 함을 확인한다. 그리고 나의 삶에 변화가 있으려면 하나님의 영과 연합하여 하나님께 나아가고 하나님과 함께 사는 법을 배워야 함을 깨닫는다.

제자반을 통해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무엇이 나의 신앙을 모호하게 했는지 깨달아 가고 있다. 복음을 믿음으로 구원을 믿고, 하나님이 주신 믿음이기에 흔들릴 수 없음을 확신하며 감사한다.

모든 것의 주인이신 하나님, 나의 주권자이신 하나님. 머리와 입으로만 해왔던 고백이 삶의 모든 부분에서 인정되고 나타날 때 참 기쁨과 평안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 같다.

 두 번째 저자 레오나드 레이븐 힐은 하나님의 임재가 없는 현 세대의 교회를 한탄하며 강력한 하나님의 불, 성령의 불을 통한 진정한 변화와 부흥을 촉구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 교만, 탐욕, 세속성, 물질주의가 가득한 오늘날 교회의 문제를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깨끗한 것들을 찾고 계신다.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에 부흥이 일어난다.

 깨끗한 것을 찾으시는 하나님께 내 안에 있는 불순물, 더러운 것들, 이기심, 아집이 다 타버리고 성령의 불이 타오르기를 소망한다.

우리의 모습 가운데, 순결치 못한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 정말 부흥이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나 자신부터 돌아보고 하나님 앞에 회개한다. 나의 관점이 아니라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면 내 안에 얼마나 많은 죄성이 있는지를 깨닫는다. 주권자이신 하나님을 상황에 따라 필요에 따라 나의 도구 삼지는 않았는지, 더 철저하게 돌아보고 회개한다. 그러나 또 무너지고 반복하는 연약함에 주님의 긍휼하심을 구해본다.

 세 번째 저자 오스틴 스팍스는 하나님의 최고 목적은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임을 강조하며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임재를 스스로 제한하지 말고 하나님이 내 안에, 내가 그분 안에 거하는 삶을 살기를 촉구한다.

 늘 성령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해야 함을 알면서도 일이 분주하면 바쁘다는 핑계로, 여유가 있으면 게으름으로, 또 나의 부족한 지식과 경험으로, 나와 함께 하시고픈 하나님을 내가 제한하고 있었음을 깨닫는다. 그래서 훈련이 필요함을 느낀다. 제자반을 통해 훈련받을 수 있는 시간을 주심에 감사하다.

 마지막 저자 덩컨 캠벨은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영적 부흥을 갈망하며, 진정한 부흥이란 사람의 역사가 아닌 하나님의 나타나심임을 강조하며, 교회 뿐 아니라 사회 모든 부분에서 일어나는 하나님의 움직이심임을 말한다.

 이 책에 나오는 한 시대를 이끌었던 부흥의 주역들은 그들의 인간됨이나 능력, 인기 때문에 아니라 온전히 성령님의 소유가 되고 온전히 성령의 불을 경험했을 때 부흥의 주역이 되었다.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움직일 때 그 능력을 경험하게 되고, 성령께서 일하심에 따라 부흥은 자연스럽게 일어난다. 그리고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성령께서 일하신다.

하나님 앞에서 진실된 회개가 있고 말씀에 순종하며 기도하는 한 사람이 되길 소망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의 심령과 삶을 통째로 사로잡아 진정한 영적 각성과 회개를 촉구하며, 성령 충만한 능력의 삶으로 이끄는 압도적인 하나님의 임재이다.’

세상이 원하는 것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사이에서 고민하고 흔들리지 않도록, 진정한 회개 속에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를 갈망하며 이 세상을 살아가는 진정한 힘과 능력을 얻는 삶을 살아가길 기도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