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용우 독서일기

[455권째]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찰스 콜슨,낸시 피어시 /정영만

by 최용우 2023. 2. 15.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찰스 콜슨,낸시 피어시 /정영만

[세종도서관 대출]

 

<독서일기>

세종도서관에 갔다가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찰스 콜슨의 책이 눈에 들어와 모셔왔다. 찰스 콜슨은 <백악관에서 감옥까지>라는 책을 쓴 분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찰스 콜슨 이라는 이름이 먼저 눈에 들어왔고, 책 제목이 나중에 보였다.

나도 사람들이 ‘최용우’라는 이름 때문에 책을 선택하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다. 뭔가 최용우를 대표할 만한 ‘거대한’ 베스트셀러가 한 권 터져야 할텐데... 1000페이지가 넘는 ‘거대한’ 책만 만들고 있다. 아직은 좀 더 분발해야 한다.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는 1999년에 쓰여진 책이고 2002년에 한글로 번역되었고 2019년에 14쇄를 찍었으니 오랫동안 꾸준히 팔려나가는 책이다. 나도 그런 책을 쓰고 싶다. <최용우, 그런 책을 어떻게 쓸 것인가?> 좀 더 분발하자! ⓒ최용우

<책소개>

새로운 기독교적 가치관에 도전하는 찰스 콜슨의 화제작

진화론을 진리라고 배우는 세대, 혼전 혼외정사 불륜 낙태 이혼 등 성적인 타락이 자연스러운 세대, 성경이 주는 메시지는 오래 전 동화와 같이 취급되는 세대 속에서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왜 믿는가?""라고 질문한다면 당신은 무어라고 대답하겠는가.

이 책은 삶의 구석구석에 어떻게 성경적 원리를 적용할 수 있는지 제시해 놓는 책이다. 성경 속의 진리들이 살아서 당신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가, 또 한 당신은 성경대로 사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가, 스스로에게 물으며 자신의 성경적 세계관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게 한다.

 

<저자>

찰스 콜슨 (Charles W. Colson)

1931년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태어나 브라운 대학교를 거쳐 조지 워싱턴 대학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69년부터 4년간 리처드 닉슨 대통령에게 신임받는 참모로 일했으며, 1974년 7월 워터게이트 사건 관련 혐의로 유죄선고를 받고 연방교도소에 수감되었다가 이듬해 1월에 출감했다.

1973년 8월 회심하여 그리스도인이 된 그는 1976년 교도소선교회(Prison Fellowship)를 설립하여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교도소 재소자. 전과자. 범죄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돕고, 현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문필가이자 연설가로 활동했다. 1993년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템플턴상을 수상했다. 2012년 4월 21일 작고.

주요 저서로는 《백악관에서 감옥까지》, 《이것이 교회다》, 《이것이 인생이다》, 《교회 다니는 십대, 이것이 궁금하다!》, 《대중문화 속 거짓말》, 《생명공학, 판도라 상자의 열쇠인가?》(이상 홍성사),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요단) 등이 있다. 

 

<목차>

글머리에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1부 세계관은 왜 중요한가?

새로운 피조물

기독교는 세계관이다

갈등 속의 세계관

불신시대 속의 기독교 진리

 

2부 창조 / 우리는 어디서 왔으며, 우리는 누구인가?

데이브와 캐티의 형이상학적 모험

그물망을 부수며

처음으로 거슬러 올라가다

시험관 속의 생명?

피고석의 다윈

다윈의 위험한 생각

생명의 문제

인간생명의 가치, 어떻게 변해 가고 있는가?

누구의 형상인가?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

 

3부 타락 / 이 세상은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

우리가 당하는 고통

좀더 나은 삶의 방식?

시나논과 죄

우리는 지금 모두 유토피아주의자?

 

4부 구속: 세상을 고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5부 회복: 그리스도인,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https://gpf.kr/mSRJ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