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눈에 띄는 책

세계 철학 필독서 50 -플라톤부터 마이클 샌델까지 철학명저 50권을 한 권에

by 최용우 2022. 11. 29.
플라톤부터 마이클 샌델까지 ~~
세계 철학사의 지형을 바꾼 50권의 명저를 한 권에 담은 책이 출간됐다. 2500년 철학사에서 50명의 철학자를 엄선해, 그들의 핵심 사상과 대표 저작의 정수를 한 권당 10분이면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한 책이다.

2,500년 세계 철학사의 지형을 바꾼 50권의 명저를 한 권에!
 
고대의 플라톤부터 현대의 마이클 샌델까지 세계 철학사의 지형을 바꾼 50권의 명저를 한 권에 담은 책이 출간됐다.
2500년 철학사에서 50명의 철학자를 엄선해, 그들의 핵심 사상과 대표 저작의 정수를 한 권당 10분이면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한 책이다. 수많은 전문가에게 검증받았고 우리가 사는 삶의 모든 분야에서 큰 영향을 끼친 철학자의 책을 한 권당 500원에 읽을 수 있으니 가성비도 최고다.


철학은 우리의 삶을 이루는 인간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기에 굉장히 실용적인 학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알게 모르게 철학이란 말에 움츠러든다. 막상 읽어보려 해도 수많은 철학서 중에 어떤 것을 읽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고 수십 권씩 읽는 것도 버겁다. 세계 철학 필독서 50은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 한 권이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철학의 핵심 지도가 한 눈에 들어 오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분명하게 알 수 있도록 정리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2500년간 끊임없이 재해석되어온 플라톤부터 최대 다수 최대 행복의 제러미 벤담, 페미니즘의 고전 주디스 버틀러세상의 이치를 말하는 공자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의 데카르트,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철학자 마르틴 하이데거, 과학철학의 기반을 다진 칼 포퍼노력하면 된다는 신화에 파문을 던진 마이클 샌델까지 
당대와 후대에 크나큰 영향을 끼친, 그래서 현재 우리 삶 곳곳에 녹아 있는 철학자들의 사상이 담겨있다.

책은 어디서부터 읽어도 상관없다. 관심이 가는 철학자의 책부터 보면 된다. 소개한 각 책의 말미에는 함께 읽으면 좋은 책도 정리해두었다. 눈물을 머금고 본문에 넣지 못한 50권의 리스트도 별도로 넣었다.


이 책은 철학의 세계로 발을 들여놓는 역할이다. 더 읽어보고 싶은 철학자의 책이 있다면 원저를 찾아서 읽어보면 된다. 분명한 사실은 논쟁이 필요 없는 위대한 철학자들의 책을 읽어봄으로써 잃을 것은 하나도 없고 무엇이든 얻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플라톤부터 마이클 샌델까지
2500년 철학 명저 50권을 한 권에

 

 

교보문고: bit.ly/3UV1uvA
예스24: bit.ly/3gtVaw6
알라딘: bit.ly/3GuYj9B
인터파크: bit.ly/3Xhy8t8?

반응형